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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월부터는 임대차 거래신고를 해야 합니다 신고방법에는 방문신고와 온라인 신고가 있습니다 오늘은 임대차신고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대차신고 온라인으로 하는 순서

     

    : 우선은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에 들어갑니다 아래에서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에 접속하세요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바로가기👇

     

     

     

    임대차신고 순서1

     

    1. 부동산거래관리 시스템에 들어오셨으면 우선은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 다음에 임대차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임대차신고 순서2

     

    2. 임대차 신고 하실 곳의 주소를 적으시고 신청인을 입력합니다

     

    임대차신고 순서3

     

    3. 임대차 계약당사자 임대인과 임차인의 정보란을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시에는 꼭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임대차신고 순서4
    임대차신고 순서4

    4. 임대차 목적물의 소재지와 주택의 유형, 임대면적등의 정보를 기입합니다

    임대차계약서를 첨부하실때에는 계약서 첨부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임대차신고 순서5

     

    5. 임대목적물의 소재지를 입력하시기 위해서 소재지검색 버튼을 클릭하시고 주소와 건물명을 입력합니다

     

    임대차신고 순서6
    임대차신고 순서6

    6. 임대차신고서 작성이 끝나면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전자서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임대차신고 순서7

     

    7. 서명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임대차신고 순서8

     

     

    8. 신고이력조회 목록창에서 임대차신고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접수완료 후에는 공무원의 승인 절차가 완료되어야 신고접수가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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